본문 바로가기

Javascript

10. 객체지향

하나의 틀을 만들고 그 틀로 똑같은 구조의 것을 여러개 찍어내는 것이다. 

 

** 객체 지향 만들기 **

//클래스명은 꼭 대문자로 시작 

Function Car(brand, name, color){
	//인스턴스가 만들어 질때 실행되는 코드 
}

Class Car(){
	construstor(brand, name, color){
    //인스턴스가 만들어 질때 실행되는 코드
	}
}

위에 두가지 방법으로 클래스를 생성 한다. 

let model3 = new Car ('tesla', 'medel3', 'black');

let models = new Car ('tesla', 'medels', 'red');

let modelx = new Car ('tesla', 'medelx', 'white');

New 키워드를 통해 인스턴스를 만든다 

 

** 클래스에 속성과 메소드 정의 하기 **

function Car(brand, name, color){
	this.brand = brand;
    this.name = name;
    this.color = color;
 }
 
 class Car() {
 	constructor (brand, name, color){
    this.brand = brand;
    this.name = name;
    this.color = color;
    }
 }

클래스에 속성을 정의 하기

function Car(brand, name, color){
	//생략
}
Car.prototype.refuel = function() {
	//연료를 공긍하는 구현 코드
}
Car.prototype.drive = function() {
	//	운전을 구현하는 코드 
}



class Car(){
	constructor(brand, name, color){
    	//생략
    }
	refurel(){
    }
    drive(){
    }
    

클래스에 메소드 정의 하기 

 

** 인스턴스에서 사용 **

let model3 = new Car('tesla', 'model3', 'black');
model3.color ;  //'black'
model3.drive();  //	모델3이 운전을 시작합니다. 

 

prototype 과 constructor 과 this

 
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2. scope예제 ( 쉽게 설명)  (0) 2020.09.19
11. 매개변수  (0) 2020.09.18
9. closure 클로저  (0) 2020.09.15
8. scope  (0) 2020.09.15
7.객체  (0) 2020.09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