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script
10. 객체지향
연쥬개발쟈
2020. 9. 18. 09:48
하나의 틀을 만들고 그 틀로 똑같은 구조의 것을 여러개 찍어내는 것이다.
** 객체 지향 만들기 **
//클래스명은 꼭 대문자로 시작
Function Car(brand, name, color){
//인스턴스가 만들어 질때 실행되는 코드
}
Class Car(){
construstor(brand, name, color){
//인스턴스가 만들어 질때 실행되는 코드
}
}
위에 두가지 방법으로 클래스를 생성 한다.
let model3 = new Car ('tesla', 'medel3', 'black');
let models = new Car ('tesla', 'medels', 'red');
let modelx = new Car ('tesla', 'medelx', 'white');
New 키워드를 통해 인스턴스를 만든다
** 클래스에 속성과 메소드 정의 하기 **
function Car(brand, name, color){
this.brand = brand;
this.name = name;
this.color = color;
}
class Car() {
constructor (brand, name, color){
this.brand = brand;
this.name = name;
this.color = color;
}
}
클래스에 속성을 정의 하기
function Car(brand, name, color){
//생략
}
Car.prototype.refuel = function() {
//연료를 공긍하는 구현 코드
}
Car.prototype.drive = function() {
// 운전을 구현하는 코드
}
class Car(){
constructor(brand, name, color){
//생략
}
refurel(){
}
drive(){
}
클래스에 메소드 정의 하기
** 인스턴스에서 사용 **
let model3 = new Car('tesla', 'model3', 'black');
model3.color ; //'black'
model3.drive(); // 모델3이 운전을 시작합니다.
prototype 과 constructor 과 this